로고

대천동 성베드로 성당
로그인 회원가입
  • 자료실/게시판
  • 공지사항
  • 자료실/게시판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 19 방역 관련 국민 청원에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천동성당 댓글 0건 조회Hit 390회 작성일Date 20-12-27 11:38

    본문

     

    밑에 내용은 본 내용의 일부를 발취한 것입니다.

     

    종교단체에 집합금지 명령을 내린다고 코로나 감염확산을 막을 수 있을지 의문스럽습니다. 종교적인 모임은 막는다고 쉽게 막아지지 않습니다. 지난 11개월 동안 우리는 보았습니다. 방역에 대한 준수사항을 따르지 않고 예배를 강행하는 일부 교회에서 빠르게 코로나19 감염병이 확산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일부 교회의 이런 행동으로 팬데믹 상황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일부 교회에서는 왜 이런 행동을 하게 되었을까요? 작은 교회는 영세하기 때문에 건물에 세를 들어 임대료를 내고 있습니다. 예배를 못하면 헌금이 걷히지 않고 헌금이 없으면 문을 닫아야 합니다. 절박한 상황에서 예배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차라리 방역을 철저하게 하도록 강력한 방역수칙을 만들고 교육을 시켜서 대중교통처럼 방역을 실시하여 예배를 드리도록 하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다른 면도 보았습니다. 방역사항을 철저하게 지킨 천주교 미사와 교회 예배, 사찰 법회에서는 코로나 감염이 더 이상 위협이 되지 못했습니다. 무증상 양성확진자가 참여했을 경우에도 2, 3차 감염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종교 모임 공간을 철저하게 방역하고, 모든 사람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람들이 모여서 음식을 먹는 것을 금지하고, 종교예식이 끝나면 조용히 질서를 유지하면서 2m 간격으로 거리를 두고 한사람씩 퇴장을 하면 코로나19도 큰 위협이 되지 못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지금 코로나 19는 언제 종결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언제까지 우리의 일상을 잃어버릴 수 없습니다. 코로나 19는 무엇보다 방역이 중요한 상황입니다. 우리의 삶을 지키면서 살기 위해서는 방역에 더욱 힘써야 할 것입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EcrUf3

    위 링크는 국민 청원 링크입니다. 내용을 읽어보시고 함께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